본문 바로가기

활동앨범

  • 전라남도교육청과 광주․전남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  :  2014.08.12 조회수  :  3,099 첨부파일  :  82.jpg
  • 전라남도교육청과 광주․전남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와 광주․전남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2014. 8. 8. 오후3시 전라남도교육청 5층 비즈니스실에서 학교폭력예방과 피해학생 보호․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학교폭력의 피해학생 보호ㆍ지원 사업 관련 정보 공유, 상시적 실무연계망 형성으로 범죄피해학생 연계 지원, 전문상담 등 양 기관 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의 치유 및 지원에 상호 협력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공감대 형성으로 마련됐다.

    전라남도교육청 장만채 교육감은 인사말씀과 함께 “상호간 유기적 협력 시스템 구축으로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의 건강한 삶 회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피해학생 전담기관의 내실화를 가져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목포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혁영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피해학생의 맞춤형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피해학생이 조기에 치유되고 복귀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자”고 제안했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참석한 이사장과 사무처장은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사회는 어떠한 경우나 어떠한 처지에서도 똑같은 기회가 주어지고, 안전하고 보호받기를 희망하는 구성원의 바람을 최대한 충족해줘야 한다는 취지의 센터 설립배경과 학교폭력 피해자는 물론 강력범죄 피해자들에 대하여 상담 및 재정, 의료, 법률지원 등 다양한 지원으로 피해자가 조기에 회복되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 취지를 설명하였다.
    사본 -업무협약(교육청4).jpg